블렌더 강좌 2.90.1 - 바다 Ocean 만들기
넓은 바다를 만드는 공부를 하겠습니다.
Plane 을 추가하고 10배로 확대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Shade Smooth 로 만듭니다.
ctrl+a : Apply - All Transforms 를 적용합니다.
Edit Mode 에서 Subdivide 를 적용
Number of Cuts : 99 로 설정 합니다.
Object Mode 로 빠져 나와서
모디파이어 속성탭에서 Ocean 을 적용하고
Geometry : Displace
Spatial Size : 200
Resolution 은 20 이상으로 설정 하면 더 좋습니다.
Time 값을 움직이면 바다가 움직입니다.
재질 속성 탭에가서 재질을 생성하고
Base Color 를 어둡게 변경 하고
Roughness 값을 낮춥니다.
애니메이션을 원한다면 프레임에 Time 값을 키프레임으로 잡으면 됩니다.
저는 1 프레임에 1
250 프레임에 10 잡았습니다.
shift+e : Linear Extrapolation 적용합니다.
더 디테일한 퀄리티를 위해 모디파이어 속성 탭에서
Subdivision 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뷰포트 레벨을 0 으로하면 렌더링시에만 적용되므로
뷰포트에서는 속도가 빨라집니다.
Ocean - Waves - Scale 값을 키우면 파도가 높아집니다.
강좌 보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파일 첨부해 드립니다.
2020/11/05 - [블렌더 강좌] - 블렌더 강좌 2.90.1 - 노멀맵 Normal Ma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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