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강좌 2.90 - 카메라 애니메이션>
이번 시간에는 카메라 애니메이션과
활성 카메라 변경에 대해 공부 하겠습니다.
첫 화면에서 큐브를 삭제하고
Shift+A 키로 Monkey 머리를 추가 합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큐브는 위 아래를 구분할 수 없어서 입니다.
카메라가 이동할 경로를 만들기 위해
Curve 오브젝트를 2가지 Circle 과 Path 를
추가하고 각각 10 배로 확대하고
Path는 아래 화면과 같은 경로의 모양이 되도록
Edit Mode 에서 편집하고 다시 Object Mode 로 나옵니다.
Circle 과 Path 를 각각 선택하고
Ctrl+A : Apply - All Transforms 를 적용하여
Location, Rotation, Scale 값을 0, 0, 1 로 적용합니다.
모델링을 완성하고 나면
무조건 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안하면 오류 납니다.
Camera 를 선택하고
Alt +G, Alt+R 키로 위치값과 회전값을 0 으로 초기화 시킵니다.
오른쪽에 제약 속성 탭을 선택하고
Follow Path 를 추가하고
Target : Path
Forward Axis : -Y
Up Axis : Z
Fixed Position : check
Follow Curve : check
Offset Factor 값을 증가 시키면
카메라가 Path 를 따라 움직입니다.
Track To 를 추가하고
Target : Suzanne (원숭이 머리)
Track Axis : -Z
Up : Y
를 설정하면 카메라가 원숭이 머리를 계속 바라봅니다.
경우에 따라서 더미 오브젝트를 설치하고 Target 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Offset Factor 값 위에 마우스를 놓고
키보드 i 키를 누르면 현재 프레임에 키프레임이 삽입됩니다.
1 프레임에 Offset Factor 값 0
250 프레임에 Offset Factor 값 1 을
키프레임으로 삽입합니다.
Camera 를 선택한 상태에서
Shift+D 키를 눌러 Camera 를 복사해서
Camera.001 을 만듭니다.
Camera.001 은 Follow Path 에서
Target 만 Circle 로 바꾸어 주면 모든 작업 완료 입니다.
애니메이션을 플레이 하면
두 카메라가 각각의 Curve 오브젝트를 따라 움직이면서
원숭이 머리를 계속 바라 봅니다.
이제 활성 카메라 변경 하는 방법만 설명하고
카메라 애니메이션에 대한 강좌를 마치겠습니다.
타임라인 편집창을 조금 위로 넓히고
1 프레임에서 Add Marker 를 추가하고
Camera 를 선택하고 Bind Camera to Markers 합니다.
카메라를 변경하기 원하는 125 프레임에서 Add Marker 를 추가하고
Camera.001 를 선택하고 Bind Camera to Markers 합니다.
이게 끝입니다.
키패드 0 번키를 눌러 카메라뷰를 보면서 애니메이션을 플레이 하면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애니메이션 하는 방법과
활성 카메라 변경에 대해 공부했습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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