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강좌 2.90 - 파티클 - 눈 내리는 효과>
파티클을 사용해
눈 내리는 효과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Object Mode 에서
Shift + A 키로 Plane 을 두 개 추가하고
10 배로 확대하고,
하나는 Z축 방향으로 10m 되는 위치에 놓습니다.
Ico Sphere 를 추가하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해서 Shade Smooth 를 적용해
표면을 부드럽게 만듭니다.
위에 있는 Plane 을 선택하고
파티클 속성 탭을 선택하고
+ 버튼을 클릭해 파티클 시스템을 추가합니다.
Emission Number : 1000
Frame Start : -300
End : 500
Lifetime : 500
Velocity Normal : 0 m/s
Randomize : 1.0
Physics Type : Newtonian
Mass : 0.1 kg
Forces Brownian : 5.0
Drag : 0.5
Intergration Timestep : 0.02
Render As : Object
Scale : 0.05
Scale Randomness : 0.5
Show Emitter : uncheck
Instance Object : Icosphere
Viewport Display
Show Emitter : uncheck
Field Weights
Gravity : 0.5
Ico Sphere 는 안보이도록 아래 평면 밑으로 이동합니다.
이상으로 눈 내리는 효과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랜더링 걸기 전에 Cache 에서 Bake 굽기 해야 합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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