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강좌 2.90 - 파티클 - 비 내리는 효과>
파티클을 사용해
간단한 비내리는 효과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Object Mode 에서
Shift + A 키로 Plane 을 두 개 추가하고
10 배로 확대하고,
하나는 Z축 방향으로 10m 되는 위치에 놓습니다.
Object Mode 에서
Shift+A 키로 Ico Sphere 를 추가하고
Edit Mode 에 들어 가서
맨 위의 점을 선택하고
부드러운 선택, 날카로운 모양으로 위로 뽑아서
떨어지는 빗방울 모양을 만듭니다.
Object Mode 로 빠져 나와서
Shading 탭으로 이동하고
빗방울을 Plane 밑으로 이동하고
Material 을 생성하고
Glass 쉐이더를 적용하고
오른쪽 마우스 클릭으로 나오는 팝업 메뉴에서
Shade Smooth 를 적용합니다.
다시 Layout 탭으로 돌아와서
Object Mode 에서
위에 있는 Plane.001 을 선택하고
파티클 속성탭을 선택하고
+ 버튼으로 파티클 시스템을 추가합니다.
Emission Number 는 2000 개로 설정
Frame Start 는 -50, End 는 250 으로 설정 합니다.
Velocity Normal 은 -1 m/s
Render As 는 Object 로 설정
Scale 은 0.02
Scale 랜덤 값은 0.5
Show Emitter 는 언체크
Instance Object 는 빗방울 오브젝트 Icosphere
Viewport Display 에서도 Show Emitter 언체크
Field Weights 에서 Gravity 을 3으로 증가 시켜서
빗방울이 빠른 속도로 떨어지게 했습니다.
이상으로 간단하게 비 내리는 효과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랜더링 걸기 전에 Cache 에서 Bake 굽기 해야 합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2020/09/09 - [블렌더 강좌] - 블렌더 강좌 2.90.0 - 파티클 헤어
2020/09/03 - [예수님] - 먼저 그 나라와 의를 구하라
2020/09/02 - [블렌더 강좌] - 블렌더 강좌 2.81a 캐릭터 제작 OT 영상 소개
'3D Work > Blender 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렌더 강좌 2.90 - 애드온 - Dynamic Sky (0) | 2020.09.12 |
---|---|
블렌더 강좌 2.90 - 파티클 - 눈 내리는 효과 (0) | 2020.09.12 |
블렌더 강좌 2.90 - 파티클 헤어 (0) | 2020.09.09 |
블렌더 강좌 2.90 - 커브 (curve) 로 헤어 만들기 (0) | 2020.09.09 |
블렌더 강좌 2.90 - 알파 텍스처 적용 하는 법 (0) | 2020.09.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