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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Work/블렌더 강좌

블렌더 강좌 2.90 - 커브 (curve) 로 헤어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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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렌더 강좌 2.90 - 커브 (curve) 로 헤어 만들기>


캐릭터의 헤어 스타일을 만들 때

커브 (curve) 를 많이 사용합니다.

오늘은 커브 (curve) 에 대해 공부합니다.


블렌더 첫화면에서 큐브를 지우고

 

탑뷰에서

단축키 shift+a 로

Curve - Path 와

Curve - Circle 를 추가 합니다.

그리고 Circle 은 조금 옆으로 치웁니다.

 

 

Path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오른쪽 Path 속성 창에서

Geomerty - Bevel 에서

Object 를 Circle 로 설정합니다.

 

 

Circle 을 선택하고

Edit Mode 에서

위에 점 3개를 선택하고

우측 마우스를 클릭 하면

 

Context Menu 가 뜨는데

 

Subdivide 를 적용하면 점이 2개 추가 됩니다.

 

 

그리고 위 아래 점들은

 

Set Handle Type 를 Vector 바꾸고

 

점들을 움직여서 아래 그림과 같은 모양을 만듭니다.

 

 

 

Edit Mode 를 빠져 나오고

 

이번에는 Path 를 선택하고 Edit Mode 로 들어 갑니다.

 

필요한 점들을 선택하고

 

G키 로 이동 하거나

 

Alt + S 키로 헤어의 굵기를 조정하고

 

Ctrl + T 키로 헤어의 기울기를 조정하여

 

원하는 헤어를 만듭니다.

 

 

점들을 모두 선택하고 Shift+D 키로

 

원하는 만큼 헤어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Object 모드로 빠져 나와서

 

Shading 탭으로 이동하여

 

헤어의 재질을 설정합니다.

 

재질 설정은 아래 그림과 같이 하면 됩니다.

 

 

Circle 은 다른 Collection 으로 관리 하면 편할 겁니다.

 

이상으로 커브 (Curve) 로 헤어를 만드는 강좌를 마칩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curve.blend
0.76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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