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렌더 강좌 2.90 - 커브 (curve) 로 헤어 만들기>
캐릭터의 헤어 스타일을 만들 때
커브 (curve) 를 많이 사용합니다.
오늘은 커브 (curve) 에 대해 공부합니다.
블렌더 첫화면에서 큐브를 지우고
탑뷰에서
단축키 shift+a 로
Curve - Path 와
Curve - Circle 를 추가 합니다.
그리고 Circle 은 조금 옆으로 치웁니다.
Path 오브젝트를 선택하고
오른쪽 Path 속성 창에서
Geomerty - Bevel 에서
Object 를 Circle 로 설정합니다.
Circle 을 선택하고
Edit Mode 에서
위에 점 3개를 선택하고
우측 마우스를 클릭 하면
Context Menu 가 뜨는데
Subdivide 를 적용하면 점이 2개 추가 됩니다.
그리고 위 아래 점들은
Set Handle Type 를 Vector 바꾸고
점들을 움직여서 아래 그림과 같은 모양을 만듭니다.
Edit Mode 를 빠져 나오고
이번에는 Path 를 선택하고 Edit Mode 로 들어 갑니다.
필요한 점들을 선택하고
G키 로 이동 하거나
Alt + S 키로 헤어의 굵기를 조정하고
Ctrl + T 키로 헤어의 기울기를 조정하여
원하는 헤어를 만듭니다.
점들을 모두 선택하고 Shift+D 키로
원하는 만큼 헤어를 추가 할 수 있습니다
Object 모드로 빠져 나와서
Shading 탭으로 이동하여
헤어의 재질을 설정합니다.
재질 설정은 아래 그림과 같이 하면 됩니다.
Circle 은 다른 Collection 으로 관리 하면 편할 겁니다.
이상으로 커브 (Curve) 로 헤어를 만드는 강좌를 마칩니다.
수고 하셨습니다.^^
2020/09/08 - [블렌더 강좌] - 블렌더 강좌 2.90.0 - 알파 텍스처 적용 하는 법
2020/09/03 - [예수님] - 먼저 그 나라와 의를 구하라
2020/09/02 - [블렌더 강좌] - 블렌더 강좌 2.81a 캐릭터 제작 OT 영상 소개
'3D Work > Blender 강좌' 카테고리의 다른 글
블렌더 강좌 2.90 - 파티클 - 비 내리는 효과 (0) | 2020.09.11 |
---|---|
블렌더 강좌 2.90 - 파티클 헤어 (0) | 2020.09.09 |
블렌더 강좌 2.90 - 알파 텍스처 적용 하는 법 (0) | 2020.09.08 |
제가 추구하는 블렌더 강좌의 방향성 (0) | 2020.09.02 |
블렌더 강좌 2.81a 캐릭터 제작 OT 영상 소개 (0) | 2020.09.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