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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Work/Marvelous

마블러스 디자이너 8 강좌 - 레깅스 만들기 - Marvelous Designer 8 강좌 - 캐공방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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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블러스 디자이너 8 강좌 - 레깅스 만들기 - Marvelous Designer 8 강좌 - 캐공방TV

 

 

지난 시간에 배꼽 나시에 이어

레깅스를 만들겠습니다.


배꼽 나시는 선택해서 프리즈를 걸어서

나중에 시뮬레이션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합니다.


다각형 패턴 아이콘을 선택하고

아바타의 실루엣을 참고해서

레깅스의 기본 도형을 만듭니다.

 



곡선점 수정 아이콘을 선택하고

아바타 실루엣을 참고해서

아래와 같이 만듭니다.

 



점선 수정, 곡률 수정, 곡선점 수정 아이콘을

이용해서 아바타 실루엣을 참고해서

아래와 같이 만듭니다.

 



패턴 이동 변환 아이콘을 선택하고

레깅스를 선택하고 우측 마우스 버튼 클릭으로

팝업 메뉴 띄우고

대칭으로 (패턴과 재봉선) 을 선택합니다.

 



두 개의 레깅스 앞 조각을 선택하고

ctrl+c, ctrl+v 로 복사 붙여 넣기로

레깅스 뒷 부분을 만듭니다.

 



아바타 창에서 레깅스 뒷 부분을 선택하고

우측 마우스 버튼으로 팝업 메뉴를 띄우고

좌우 뒤집기를 합니다.

 



레깅스 뒷 부분을 아바타 뒷 쪽으로 옮깁니다.

이번에는 배치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배치 포인트가 좀 잘못되어 있는데

수정하기 귀찮아서 입니다.


그리고 선분 재봉 아이콘을 선택하고

바느질을 합니다.

 



시뮬레이션의 오류를 줄이기 위해

레깅스의 위치를 가능하면

아바타에 최대한 가까이 배치했습니다.


그리고 레깅스 뒷부분의 허리 높이를 조금

높였습니다.

 



시뮬레이션을 걸면 속옷이 뚫고 나오는데

시뮬레이션 속성

입자간격을 5로 해서

시뮬레이션을 걸어서 해결합니다.

 



최종 결과물이 마음에 안들어서

레깅스를 선택하고

우측 마우스로 팝업메뉴 띄우고

시뮬레이션 전상태로 재배치 하고


다시 입자간격을 20으로 하고

모양을 수정하고 마음에 들때까지

수정하고 최종 입자간격을 5로 하고

완성합니다.

 



레깅스는 디테일 작업은 생략하겠습니다.

배꼽 나시와 동일한 방법으로

디테일 추가가 가능합니다.


가장 간단한 배꼽 나시와 레깅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마블러스에서 의상 만드는 것은

이런 방식으로 하면 되고

나머지는 블렌더나 서브스턴스 페인터에서 해야할 일들입니다.


강좌 보시느라 수고하셨습니다.^^

 

2020/11/25 - [블렌더 강좌/마블러스 디자이너] - 마블러스 디자이너 8 강좌 - 배꼽 나시 만들기 - Marvelous Designer 8 강좌 - 캐공방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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