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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Work/마블러스 디자이너

마블러스 디자이너 8 강좌 - 배꼽 나시 만들기 - Marvelous Designer 8 강좌 - 캐공방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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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블러스 디자이너 8 강좌 - 배꼽 나시 만들기 - Marvelous Designer 8 강좌 - 캐공방TV

 

 

다각형 툴 아이콘을 선택하고

아바타의 모양을 따라

기본 도형을 만듭니다.

 


점/선 수정 아이콘을 선택하고

밑에 선을 선택하고 이동하여 길이를 조정할 때

Shift 키를 같이 누르면

똑바로 아래로 내릴 수 있습니다.

 

곡률 수정 아이콘을 선택하고

목과 팔 부분을 곡선으로 변형합니다.

 

 


점/선 수정 아이콘을 선택하고

가운데 선을 선택한 상태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으로 팝업 메뉴를 열고

골 펴기를 선택해서 좌우 대칭 구조가 되게 합니다.

 



그리고 가운데 위 아래 두 점은

선택해서 삭제하고

위에 점을 삭제시 곡선이 없어진 목부분을

곡률 수정 아이콘을 선택하고

곡선으로 만듭니다.

 



패턴 이동 변환 아이콘을 선택하고

ctrl+c, ctrl+v 로

복사 붙여 넣기해서 의상의 뒷부분을 만들고

곡률 수정 아이콘을 선택하고

뒷 목 부분의 곡선의 곡률을 줄입니다.

 



아바타 창에서 의상의 뒷부분을 선택하고

우측 마우스 버튼 클릭하여

팝업 메뉴를 띄우고

좌우 뒤집기를 합니다.

 



배치 포인트를 켜고

의상을 선택한 상태에서

적당한 배치 포인트를 선택하여

위치 시킵니다.


배치 포인트가 준비가 안된 상황이라면

그냥 수동으로 캐릭터 앞 뒤 쪽으로

대충 위치 시켜도 됩니다.

 



의상 뒷부분에 디테일을 추가하기 위하여

내부 선분 사각형 아이콘과

곡률 수정 아이콘으로 모양을 만들고

패턴 이동 변환 아이콘을 선택하고

ctrl+c, ctrl+v

복사 붙여 넣기 해서 두개로 만듭니다.

 

 

그리고 오른쪽 마우스 버튼 클릭으로 

팝업 메뉴를 띄우고 홀로 변환을 클릭하면 

내부 도형의 모양대로 구멍이 생깁니다.

 



선분 재봉 아이콘을 선택하고

바느질 해야 되는 부분들을 선택해서 연결합니다.


아바타 창에서 재봉실 보기 아이콘을 켜고

재봉선이 꼬이지 않았는지 확인합니다.


잘못된 부분이 있으면

재봉선 수정 아이콘으로 수정합니다.

 



시뮬레이션 버튼을 클릭하면

아바타에 옷이 입혀 집니다.

 



속옷이 바깥으로 뚫고 나왔는데

시뮬레이션 속성에서

입자 간격 20 을

5 로 하면 더 촘촘한 천이 만들어 지고

뚫고 나온 것을 해결할 수 있지만

시뮬레이션 속도가 느려 집니다.


처음에는 입자 간격을 20 하다가

맨 나중에 5 로 값을 낮추어서

디테일을 더 올릴 수 있습니다.


원단의 색상을 흰색에서

좀 어두운 색으로 바꾸었습니다.

 



점선 수정 아이콘을 선택하고

의상 밑에 두 선을 선택하고

우측 마우스 클릭하여 팝업메뉴 띄우고

패턴 외곽선 연장을 선택하고

거리를 30 으로 해서 확인 합니다.

 



동일하게

점선 수정 아이콘을 선택하고

의상 밑에 두 선을 선택하고

우측 마우스 클릭하여 팝업메뉴 띄우고

내부선분 생성

거리 30 으로 하고 확인합니다.

 



동일하게

점선 수정 아이콘을 선택하고

내분 선분 두 선을 선택하고

우측 마우스 클릭하여 팝업메뉴 띄우고

자르기 & 재봉을 선택합니다.

 



옆에 부분을 바느질 해서

다시 시뮬레이션을 겁니다.

 



패턴 이동 변환 아이콘을 선택하고

의상 아래 밴드 부분의 사이즈를

가로 방향으로 줄여서

의상에 옷의 주름이 생기도록 만듭니다.

 



패턴 이동 변환 아이콘을 선택하고

의상 뒷부분 구멍들을 선택하고

우측 마우스 버튼 클릭으로

팝업 메뉴를 띄우고

내부선분 생성을 선택하고

거리를 3 으로 설정하고 확인합니다.

 



접기 에서

접힘 강도 : 53

접힘 각도 : 210

으로 설정 합니다.

 



이것으로 마블러스 디자이너에서

배꼽 나시 의상을 완성했습니다.

 



다음에는 레깅스를 만들도록 하겠습니다.

강좌 보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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