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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D Work/Daz3d

daz 리깅 수정 - 캐공방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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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az 리깅 수정 - 캐공방TV

 


마블러스에서 의상을 만들어

다즈로 가져오고 나서


기본 리깅을 하면

어깨에 문제가 생기는데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 보았다.


제대로 된 상품을 만들기 위해

공부할 것이 참 많다.


준비해야 할 것도 많다.

그래도 해결책이 있다는 것에 감사한다.


서두른다고 될게 아니다.

천천히 제대로 가는 게 더 중요하다.


리깅이 다소 복잡하지만

다즈가 업계 최고의 시장을 가지고 있는 이유다.


이 과정을 공부하지 않았다면

다즈가 왜 인기가 있는지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을거다.


관절이 구부러질 때

자동으로 모프가 작동해서

최상의 가상 인체를 만들어 준다.


인체 디자인 툴로는

세계 최고 수준이다.


여기에 블렌더, 마블러스, 섭페가 더해지면

멋진 캐릭터와 의상이 만들어진다.

그리고 전세계 시장에 판매할 수 있다.


의상을 공부하고 나면

하이힐이나 헤어도 공부할 수 있겠지만

나는 의상만 전문으로 만들 생각이다.


Smoothing Weight Maps after rigging in Daz Studio 12:16
https://youtu.be/V4clTbmTtzw?feature=shared

 

 

Parameters
Actor - Full Body
-Proportion Height
-Proportion Larger
-Proportion Smaller


관절 회전시 문제 발생시 2가지 수정 해야함
Weight Map
corrective blend shapes


PowerPose - Left Shoulder - Transforms
- Rotation - Bend : 55

셔츠에서 왜곡 발생
제네시스 캐릭터의 수정 모프를 트리거하고 있기 때문에 발생
일반 리깅을 사용하기 때문에 발생

제네시스 최상위 노드 선택후
Parameters - Currently Used (현재 사용된 값)
숨겨진 속성이 활성화된 경우에만 표시되는
옵션 메뉴 - Preferences - Show Hidden Properties : true

두 개의 회색 값
body_cbs_shoulder_z55p_l : 100% (연결 값 확인)
(수정해야 할 부분 cbs : corrective blend shape)
(or jcms : joint corrective morphs)
(왼쪽 어께 55도)
body_ctrl_pecmovement_l
(컨트롤러 무시)

가중치 맵을 스무딩하여 수정하고

다음 영상에서 즐겨 사용하는 모델링 프로그램에서
나머지 부분을 수정한다.

Node Weight Map Brush
Tool Settings - General Weights

왜곡이 발생하는 본 확인
빨간색 : 영향력 강함
Spine 3 부터 시작

Selection Tool
P : Paint Brush
S : Smooth Brush (우리가 사용할 것) 
좌클릭 드래그 : 부드럽게 만든다
왜곡 중 일부가 사라진다.

Spine 2 도 영향력이 적지만 수정하면 더 좋다

웨이트 맵을 사용하여
100프로 완벽하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 완성

다른 관절을 보고 확인
Spine 4
Left Shoulder 수정
실행취소 : ctrl+z

웨이트 맵을 부드럽게 만드는 퍼즐의 한 부분이다.

나쁜 소식은 기술적으로
몸 전체를 살펴보고
CBC 슬라이더 또는 JCM 슬라이더 중 하나가
다이얼 업되는 것을 볼 때마다
모든 관절과 모든 관절 회전에 대해
이 작업을 수행해야 한다는 것

body_cbs_shoulder_z55p_l : 100% (연결 값 확인)
100% 가 아니면 수정하면 안됨
100%까지 트리거하는 관절 모션을 찾아라
z55p 는 최대값 55 의미

Left Upper Arm 에도 밴드가 있다.
body_cbs_upperarm_z90p_l
z90p : z축 90도 p는 양수 n 은 음수
body_cbs_upperarm_z40n_l
눈에 보이는 왜곡만 수정

나쁜 소식은 전체 캐릭터를 살펴보고
어떤 관절 회전이
어떤 CBS를 유발하는지
또는 어떤 교정 블렌드를 유발하는지 확인해야 한다.

좋은 소식은
큰 도움이 되는 두 가지 제품이 있다.

FF's Content Creation Poses for Genesis 9 : $12.99
Artist : FeralFey
https://www.daz3d.com/ffs-content-creation-poses-for-genesis-9

 

FF's Content Creation Poses for Genesis 9

The FF's Content Creation Poses for Genesis 9 set is an easy-to-use utility pose set that will make content creation less of a task. Rather than look up the name of the CBS, then scroll the dial to the correct setting on the correct bone in the paramet

www.daz3d.com

 

 

이러한 것들을 촉발하는 일련의 포즈를 제공
100% 트리거 된다는 사실에 의존할 수 있다.

pJCM Poses - For Clothing Creators for Genesis 8 : $22.95
Artist : DarkEdgeDesign
https://www.daz3d.com/pjcm-poses--for-clothing-creators-for-genesis-8

 

pJCM Poses - For Clothing Creators for Genesis 8

So you've modeled your clothing and used Studio's Transfer Utility and you are almost finished, but to bring your product to the market or make it fully functional you'll need to correct the Partial Joint Controlled Morphs (pJCM) Finding the p

www.daz3d.com

 

 

이 제품을 구입하면
몸을 뒤져 무엇을 확인할 필요가 없다.

어떤 것을 고쳐야 하는지 확인

웨이트 맵을 부드럽게 하는 방법을 알아내기 위한 것

하지만 그것은 퍼즐의 일부일 뿐이다.


완전히 백프로 매끄럽지는 않다.

자동 모프를 무시해라.

다즈 스튜디오 외에 다른 툴이 필요하다.

블렌더, 지브러시, 머드박스 등


Fixing Corrective Blend Shapes with Blender 11:05
https://youtu.be/w2zngVlncec?feature=shared

 

 

마블러스 셔츠를 리깅 후
전송 유틸리티로 자동 생성된 교정 블렌드 셰이프 모프를
어떻게 조정할 수 있는지 보자.


이름 확인
body_cbs_upperarm_z90n_r
Parameter Settings
- Name : body_cbs_upperarm_z90n_r 복사

셔츠 수정시
제네시스 피규어를 참조용
내보내기 2번

File - Export - obj : G8F
수치 해상도는 중요하지 않다.
OBJ Export Options
Convert From DAZ Studio
To : Modo (1 unit = 1m) 미터 단위

선택된 오브젝트만 내보내기
Filter Objects : true
Objects : Selected Roots 
export : G8F

의류 선택후
기본 해상도 수준이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Parameters - General - Mesh Resolution
- Resolution Level : Base 
동일한 옵션으로 내보내기
export : body_cbs_upperarm_z90n_r.obj


블렌더에서
모두 삭제후
모두 가져오기

의류 선택후
Sculpt Mode

Smooth Brush
Radius : [, ]
Strength : 0.2
ctrl+z

Edit Mode
부드러운 선택 이동
축선택

Sculpt Mode
Draw Brush
Strength : 0.2

내보내기 덮어쓰기
export : body_cbs_upperarm_z90n_r.obj
Selected Only : true
Scale : 1


Daz

Edit - Object - Morph Loader Pro
Convert To DAZ Studio
From : Modo (1 unit = 1m)
Choose Morph Files...
body_cbs_upperarm_z90n_r.obj (이름확인)
Reverse Deformations : Yes
기존을 무시하고 델타로만 변경할 수도 있다.
Overwrite Existing : Deltas Only
이것을 많이 사용하는 경우
사전 설정을 저장하고 승인
Accept


D:\mp4\marvelous\mp4\daz3d
Smoothing Weight Maps after rigging in Daz Studio.mp4 12:16
Fixing Corrective Blend Shapes with Blender.mp4 11:05


Rigging Artstation Shoes in Daz Studio (with auto-hiding foot poke-through) 10:25
https://youtu.be/lvR59BjPpNw?feature=shared

 

 

Geometry Editor 도구에서 숨기기 원하는 면 선택후
우클릭 - Geometry Assignment - Set Auto-Hide Faces for Attachment...
설정한 자식 오브젝트가 연결되면 면이 숨겨진다.


의류 중 원하는 면을 자동으로 숨기고 싶은 경우
Persistently hiding a subset of faces on an existing figure in DAZ Studio 18:03
https://youtu.be/iLiNKApsIrY?feature=shared

 

 

Create New Primitive - Cube - 1cm
작은 큐브 생성후
이름 변경
Dress Facet Hider
옵션 메뉴 - Edit - Rigging - Convert Prop to Figure


전체 강의 리스트

Marvelous Designer to Daz Studio to Unreal Engine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Pcx_LSSGfZf7IY-V263RMOkcgRdIOP1W

 

Marvelous Designer to Daz Studio to Unreal Engine

In this series I'll show you how to create a garment in MD, bring it into Daz Studio, rig it as conforming clothing, make it work on a custom character and f...

www.youtube.com

 

 

01_Using the Modular Configurator in Marvelous Designer 05:49
02_Fitting our MD Shirt to Genesis 9 with Auto Fit 6:36
03_Automatic UV Packing in Marvelous Designer and Exporting for Daz Studio 8:44
04_Rigging our MD Top with Transfer Utility and Surface Zone Setup in Daz Studio 8:17
05_Smoothing Weight Maps after rigging in Daz Studio 12:16
06_Fixing Corrective Blend Shapes with Hexagon 12:01
07_Fixing Corrective Blend Shapes with ZBrush 06:44
08_Fixing Corrective Blend Shapes with Blender 11:05
09_Rigging Artstation Pants from an unknown Avatar with MD and Daz Studio 12:59
10_Rigging Artstation Shoes in Daz Studio (with auto-hiding foot poke-through) 10:25
11_Setting up Textures and Folders for our Outfit in Daz Studio 20:42
12_Saving our Outfit for Distribution in Daz Studio 11:02
13_Saving Corrective Blend Shapes for Full Body Morphs in Daz Studio 06:39

 

2024.11.22 - [3D Work/Daz3d] - daz - 리깅 기초 - 캐공방TV

 

daz - 리깅 기초 - 캐공방TV

daz - 리깅 기초 - 캐공방TV모든 공부는 기초가 중요하다. 가장 간단한 예를 가지고 완전히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래서 공식 튜토리얼에 앞서 이 부분을 앞서 고민 했던 사람

www.godhasdone.com

 

 

godhasdone의 섬을 확인하세요! http://www.fortnite.com/@godhasdone

 

 

Check out islands by godhasdone! http://www.fortnite.com/@godhasdone

 

 

실체가 드러난 짐승의 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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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체가 드러난 짐승의 표 https://rumble.com/v1z6u3m-119571682.html 실체가 드러난 짐승의 표 여러분의 기도와 후원이 힘이 됩니다. 함께 연결되길 원하시는 분은 카카오채널로 연락주십시요. 제2채널 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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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대통령 주치의 목숨 걸고 진실을 외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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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대통령 주치의 목숨 걸고 진실을 외치다

미국 대통령 주치의 목숨 걸고 진실을 외치다 https://rumble.com/vs7zpn-47402123.html 미국 대통령 주치의 목숨 걸고 진실을 외치다 1) '주치의' 의미: 주치의는 어느 한 환자의 의료팀 담당책임자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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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진행되고 있는 코로나 백신 주사의 위험성을 알고 싶으시다면

코로나 백신 의무 접종 반대 의료인 성명서를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http://endpandemic.kr

 

코로나19 백신 의무접종 반대 의료인 성명서 – 전국민 서명 운동

성명서 코로나19 백신 의무접종 법안에 반대한다. 홍준표 의원 등 국회의원 17인은 지난 1월 19일 코로나19 퇴치를 위한다는 명목 하에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는 법안을 발의했다. 이 법안의

endpandemic.kr

 

 

2020/09/03 - [예수님] - 먼저 그 나라와 의를 구하라

 

먼저 그 나라와 의를 구하라

<먼저 그 나라와 의를 구하라> 제 관심사는 복음 전도, 디지털 노마드, 블렌더 강좌 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디지털 노마드에 관한 정보에 더 관심이 많을 것이기 때문에 수익형 

www.godhasdo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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