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im and its Treatments - 캐공방TV
역시 공식 튜토리얼은 퀄리티가 좋습니다.
이 영상을 통해
청바지의 퀄리티를 올릴 수 있는 노하우를 얻을 수 있습니다.
Denim and its Treatments
https://youtu.be/43Fao4PPzrk?feature=shared
한글 자동 번역 내용을 정리한거라
무슨 말인지 잘 이해되지 않는
내용들이 많이 있습니다.
빠른 시간에
필요한 내용만 학습하고
전체적인 설명이 무엇인지
윤곽을 잡기 위해 정리 했을 뿐입니다.
==================================
데님을 시각화하는 방법과
레이저 프린트 세척, 연삭 등
다양한 특수 효과를 추가하는 방법을 설명할 예정
이 주제에 대한 관심이 점점 높아지고 있으며
새로운 기회가 있다.
패브릭과 텍스처
이미 제작된 의류로 프로젝트를 시작
패브릭 적용
라이브러리에는 시각적인 효과가 있는
3가지 유형의 데님이 포함됨
그리고 물리적 특성
Denim_Raw
여러분은 자신의 데님 원단을 디지털화하여
주머니에 사용할 수도 있다.
간단한 면을 사용
Cotton_40s_Poplin
원단을 바꾸는 쉽고 빠른 옵션은
질감을 덜 채도화하고
색상을 변경하는 것
Property Editor
- Basic Parameters - Texture - Desaturation : true
- Color - 0F3365
데님 뒷면은 일반적으로 더 밝은 색상
뒷면에 앞면과 동일한 재료 사용 선택 취소
Material - Back - Use Same Material as Front
색상 변경가능
모든 데님 원단에 이를 수행하는 것이 좋다.
SCAN AND PREPARE TEXTURES
SCAN - CLEAN - SEAMLESS - ADJUST
이런 데님 원단의 물리적 특성에 만족할 경우
보다 현실적인 결과를 사용할 수 있지만
자신만의 질감으로
데님에 좋은 질감을 만드는 방법은
천의 큰 조각을 자르고 선택한 부분을 확인하는 것이 중요
세탁이나 스크래치가 없으면
그래픽 편집기에서 이 그림을 청소할 수 있다.
원활한 반복을 만들고
실제 직물에 따라 색상을 조정한 다음
이 텍스처에 대한 노멀 맵을 만들고
뒷면에 대해 동일한 프로세스를 수행하는 것이 좋다.
또한 이 스캔 텍스처에 대해
다양한 색상 및 워싱 변형을 만든다.
이 데님이 어떻게 보이고 클로저되는지 본다.
텍스처와 노멀 맵을 앞면의 데님 원단에 적용하기만 하면 되고
뒷면의 경우에도
다양한 색상 방식을 만들 수 있다.
다양한 텍스처를 적용한다.
Colorway Editor - CLO 전용 메뉴
다양한 색상과 워싱의 의류에 대한 훌륭한 개요를 얻을 수 있다.
여기서 직물 뒷면의 텍스처와 노멀 맵을 변경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
우리는 표준 태늄을 가지고 있지만
데님과 보락색과 같은 특별한 것을 만들 수도 있다.
워싱과 색상에 따라 모든 색상에 이름을 지정 가능.
3D 의류에서 두께가 누락되었다고 생각되면
모든 데님 패턴에 대해
두께 렌더링을 약간 추가 가능
일부 패턴 조각은 구성에 따라 두 배가 된다.
Simulation Properties
- Add'I Thickness - Rendering : 0.0 -> 0.5
예를 들어 재킷 커프스와 같이 2개의 패턴 조각을 사용하는 경우
두께가 충분할 것이다.
다른 경우에는 하나의 패턴 조각만 사용하고
이 효과를 수정하려는 경우
추가 두께 렌더링을 위해
여기서 더 큰 값을 사용해야 하며
- Add'I Thickness - Rendering : 2.0
직물의 경우 양면 형상을 켜야 한다.
Curved Side Geometry - Double Sided : true
기존 데님 직물을 복사하고 양면 구성을 위조하려는
모든 패턴 조각에 적용하고
속성 편집기에서 다시 확인
SEAM PROPERTIES
데님 의류는 재봉 후 세탁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알고 있는 것과 동일한 소재를 사용한다.
이로 인해 약간의 장력이 생기고
솔기가 집게에서 다시 생성될 수 있다.
약간의 장력을 적용하려는 솔기를 선택해야 한다.
속성 편집기에서 이 상자를 선택하고
강도 3 및 비율 97 과 같은
데님에 따라 매개변수를 조정한다.
Sewing Line Type - Tension : true
- Strength : 1.0 -> 3.0
- Ratio : 100 -> 97
다음 이러한 값을 시뮬레이션하고 조정할 수 있으며
일부 솔기의 장력을 줄이고 취소할 수도 있다.
최종 조정은
의류를 고해상도로 만든 후
다른 속성을 완료해야 한다.
대부분의 데님 직물이 아프기 때문에
솔기를 노멀 맵으로 변경가능
심이 더 깊어지면
노멀 맵의 3D 강도를 높이고
여기서 더 두껍게 만들 수 있다.
3D Seamline
- Intensity : 10 -> 30
- Thickinee (mm) : 1.5 -> 4
강도를 30으로 설정하고 두께를 4로 설정했지만
나중에 조정 가능
TOPSTITCHING
탑 스티치는
데님 의류에 매우 중요.
훨씬 더 현실적인 모양을 추가하는데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트릭이 있다.
가장자리에 대한
간단한 탑 스티치를 만들고
Free Topstitch
그 속성을 조정하는 것부터 시작한다.
먼저 이름 변경
데님 한 바늘 3밀리미터로 바꾼다.
Denim 1N 3mm
컴퓨터가 느린 경우 그림을
조정하고 계산이 덜 필요하기 때문에 일시적으로
텍스처를 사용할 수 있다.
Type : OBJ -> Texture
그러나 렌더링하기 전에
여기에서 obj 오프셋으로 변경하기 때문에
가장자리에서 3mm 를 사용한다.
Offset - (mm) : 1.2 -> 3.0
데님용 실은 더 아프고
여기서는 탑 스티치의 크기에도 영향을 미친다.
저는 길이 2.8mm를 사용하는 것을 권장하고
Specification - Length (SPI)
- (mm) : 1.6 -> 2.8
- Space (mm) : 1.6 -> 0.3
- Thread Thickness (mm) : 0.2
색상에 대해 0.3 mm 실 두께 140 사이에 약간의
공간을 추가할 수도 있다.
Displacement Map - Color
데님 배쉬 오렌지의 표준을 선택한다.
B2997A
마지막으로 3D를 확인하여
3D : true
탑 스티칭에 대한 노멀 맵을 활성화한 다음
이 탑 스티칭 스타일을 복사하여
변형을 만들 수 있다.
Denim 1N 10mm
Offset : 10.0
예를 들어 동일하지만
여기 예와 같이 밑단에 더 큰 오프셋을 사용하고
Topstitch 속성
- Placement - Flip : true
이중 바늘이 될 다른 스타일을 사용
Denim 2N 3mm
- Configuration
- Number of Lines : 2
- Distance (mm) : 6.0
라인의 구성 수도 변경하고
Denim Bartack 3mm
Specification - Length (SPI)
- (mm) : 1.0
- Space (mm) : -0.5
- Thread Thickness (mm) : 0.4
보시다시피 Bartack 을 사용할 수도 있듯이
청바지 전체에 적용해야 한다.
이는 또한 클로가 제공하는 표준 스타일 중 하나다.
이런식으로
필요한 모든 탑스티치를 의류에 적용해야 한다.
항상 실제 의류를 참조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물론 각 색상에 대해
상단 스티치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PUCKERING
퍼커링은 솔기 주변에 그림자 높이와 깊이를 추가하여
3D 의류의 사실감을 가짜로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배경 도구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작동 방식
여기에 퍼커링을 적용한 다음 퍼커링의 사전 설정을
데님으로 변경할 수 있다.
Material : Denim
이제 퍼커링이 더 잘 보이도록 속성을 변경한다.
Normal Map
- Intensity : 60
Specification
- Density (%) : 60
- Width (mm) : 15.0
3D 창에서 어떻게 변경되는지 확인 가능
이 사전 설정을 사용할 수 있다.
필요한 모든 방식으로 퍼커링을 추가한 다음
해당 속성을 조정하는 것이 좋다.
렌더링 미리 보기를 연 상태에서
수행하는 것이 좋다.
퍼커링을 사용하는 다른 방법은
여기에서 아데늄 의류의 일부를 스캔하여
자신만의 퍼커링 라이브러리를 만드는 것이다.
왼쪽에서는 퍼커링을 만들기 위해
스캔한 사진을 본다.
텍스처를 추출하려면
텍스처와 노멀 맵을 추출해야 한다.
이음새를 이미지 가장자리로 이동한 다음
데님인 부분을 지운다.
흑백 이미지를 생성하려면
그림자와 하이라이트를 추출해야 하며
노멀맵을 생성할 때
약간 흐리게 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오른쪽에서 필요하지 않은
데님 패브릭 구조를 제거했는지 확인하라.
이것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볼 수 있다.
퍼커링은 클로로 변환된다.
여기서는 왼쪽의 다양한 스캔 이음새를 비교하고
퍼커링 효과를 적용할 때
오른쪽의 클로에 사용자 정의 퍼커링을
생성하는 것을 볼 수 있다.
오른쪽 솔기와
퍼커링의 올바른 크기를 선택했는지 확인
솔기가 너무 많기 때문에
항상 약간의 시간이 필요
다시 한번 실제 의류를 참고하여
어떤 효과가 있어야 하는지 알 수 있다.
밑단 퍼커링을 적용했고
이제 옆면에 퍼커링을 적용해 본다.
보시다시피 이음새는
3D 창에서 꽤 눈에 띈다.
여기에는 평평한 펠트 솔기가 있다.
한쪽이 겹치는 시뮬레이션이다.
이중 바늘 상단 스티치가 있으므로
퍼커링 효과를 추가하고
이쪽이 더 높기 때문에 다른 것보다
다른 패턴 조각에 솔기 섀도우 퍼커링을 추가한다.
이제 이 솔기가 더 이상
평평해 보이지 않는 것을 볼 수 있다.
이 워크샵 동안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퍼커링을 계속 적용하겠다.
우리는 이 비디오의 속도를 높였지만
보시다시피 여러분이 해야할 일은
조금 인내심을 갖고
필요한 모든 곳에
퍼커링 효과를 적용하는 것이다.
청바지가 있고
재킷에 대해 동일한 작업을 수행한다.
이 과정은 시간과 인내심이 필요할 수 있지만
결과적으로 멋진 옷을 얻을 수 있다.
3D 뷰어는 훨씬 더 사실적으로 보이며
렌더링은 퍼커링을 다르게 표시할 수 있으므로
렌더링 미리 보기를 사용하여
이러한 효과를 조정해야 한다.
이러한 효과에 대한
옳고 그름 설정은 없다.
모든 것은 의류에 따라 다르며
이제 가장 현실적이라고 생각하는 항목으로 이동한다.
렌더 설정 우리의 새로운 기능 전역 맵
공감 강도를 사용하면
Global Map
- Seam Puckering Intensity :
모든 퍼커링의 노멀 맵의 강도를 한번에 변경할 수 있다.
또한 6.0절에서 다양한 데님 색상에 대해 다른 설정이 필요하다.
WET WASHING AND LASER ENGRAVING
텍스처 편집기에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여
다양한 이미지를 혼합하고
혼합할 수 있다.
맵 중 하나에 대해
패브릭을 선택해야 하기 때문에
패브릭 위에 전체 워싱과 효과를 생성한다.
속성 편집기로 이동하여
여기 텍스처 오른쪽에 있는 여기를 클릭한다.
Basic Parameters
- Texture - Open Texture Editor (CLO only)
내가 선택한 상단에 다른 레이어를 추가 가능
투명한 배경에 흰색 애셋 워싱이 있는 이미지를
라이브러리에서 텍스처 편집기로
드래그 앤 드롭 하기만 하면 된다.
Bleach Wash
- Blend : Overlay
텍스처 편집기의 정말 좋은 점은
전체적인 워싱 효과를 위해
한 레이어를 다른 레이어 위에
혼합할 수 있다는 것이다.
부드러운 빛이나 오버레이 옵션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불투명도와 색상도 조정할 수 있으며
이 방법으로 클라우드 워시와 같은
다양한 버전 효과로
데님이 어떻게 보이는지 확인할 수 있다.
Cloud Wash.png
Opacity (%) : 80.0
여기서 할 수 있는 또 다른 좋은 일은 다음과 같다.
덜 새겨진 패턴을 만든다.
별이 있는 사진을 끌어다 놓고
여기에서 다시
이 이미지에 대한 부드러운 조명 혼합 옵션을 선택한다.
Soft Light
여기에서
사진을 더 작게 만들어
패턴의 크기를 변경할 수 있으며
텍스처 편집기를 사용하여
타일을 배열하는 것은 매우 쉽다
Size : 512
Repeat - Tile : true
덜 새겨진 데님의 프로토타입을 디자인하고
제작하는 좋은 방법
DRY FINISHINGS
끌로 6.0 이후의 디자인과 특정 마감 처리에 대해 이야기 한다.
우리는 계보와 통합되어 있다.
이 회사와 함께 일한다면
계보와 메인 스테이지 프리젠테이션에서
이 통합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발톱으로 유전자 파일 가져오기
기본적으로 어떻게 작동하는지 보여준다.
SKATER GIRL.jean
이 그래픽의 그래픽과 같이 작업한다.
적용하려는 다리를 선택한 다음
패턴을 클릭한 다음
다른 부분에 대해 수행해야 한다.
모든 해당 패턴 조각에
이 효과가 있는지 확인
예를 들어 포켓에 추가된
패턴 조각이
3D 에 배치될 때
2D 에서 일시적으로 배치 가능
포켓의 그래픽을 복사하고
건식 마감이 일치하도록
패턴 조각에 배치한 다음
주머니를 제자리로 되돌리면 된다.
처음에는 다른 주머니에도
동일하게 할 것이다.
회전하여
메인 패턴 조각과 같은 각도가 되도록
하고 그 위에 배치한 다음
건조한 효과를 복사할 수 있다.
이제 일치하는 방식으로 배치한다.
이제 주머니 조각을 뒤로 이동할 수 있다.
다른 주머니와 다른 패턴 조각에 대해
계속해서 작업한다.
그런 다음 속성 편집기 선택기에서
이러한 그래픽을 조정할 수 있으며
불투명도를 더 낮은 숫자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데님에 가깝지만 조금 더 밝은 색상을 사용하여
최종 결과가 어떻게 보일지 다시 확인하기 위해
렌더링 미리보기를 열고
여기에서 다시 다양한 데님 워싱에 대해
가장 현실적인 결과를 얻기 위해
다양한 색상 방법에 대한 색상을 조정하고
멋진 색상을 지정한다.
계보 통합에 관한 점은
일부 패턴 조각에 대한 워싱 그래픽의 추가 사본을 만든 경우
dxf 패턴에서 건식 마감의 정확한 배치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이다.
기본 버전 그래픽이 있기 때문에
속성 편집기에서 해당 분류를 없음으로 변경해야 한다.
분류학이며
회사에서 계보학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도
우리 라리브러리의 건식 마감을 사용하거나
이미지 편집 소프트웨어에서
직접 만들 수도 있다.
이 경우 라이브러리 하드웨어에서
찾을 수 있는 기본 항목을 사용하겠다.
워싱 텍스처 사용된 종아리 스크랩을 선택했지만
재킷에 적용하겠다.
이제 이 그래픽의 위치와 크기를 조정할 수 있으며
속성 편집기에서 대칭 패턴에 복제할 수 있다.
- 우클릭 - Duplicate to Symmetric Pattern
솔기의 새로운 기능
그래픽 구성을 찾을 수 있다.
Graphic Configuration
- Over Seamline : true
- Tolerance (mm) : 1
이제 선을 확인하면
그래픽이 솔기를 넘어
다른 패턴 조각으로 이동한다.
소매로 점프하지 않도록
공차를 1로 변경하겠다.
또는 뒷면 공차는 재봉 연결 측면 간의 차이를 의미하며
다음에서 속성을 조정 가능
유전자 파일에서 했던 것과 같은 방식으로
색상을 데님 색상의 밝은 색조로 변경하고
불투명도를 더 낮은 숫자로 설정한다.
이러한 마무리 배치는
기술 팩에서도 사용할 수 있으며
물론 해당 마무리를 조정 가능
색상에 따라
RIPPED HOLES
일부 유전자는 훨씬 더 파괴되어 보이고
여기에 구멍이 있는 경우가 많다.
어떻게 추가할 수 있을지
이미 짐작할 수 있다.
구멍이 그림에 포함된 그래픽을 추가하는 것부터 시작
원할경우 추가 맵을 사용하여
더욱 사실적인 모습을
제공하는 것이 항상 좋다.
피부를 볼 수 있는 호출을 사용하려면
이 영역에서 이미지가 투명해야 한다.
그러나 구멍과 발톱을 통해
투명하게 만드는 방법
여기에서 가장 좋은 방법은
구멍 전체를 둘러싸는
내부 모양을 만드는 것이다.
내부 다각형선을 선택한 다음
이 모양을 우클릭 하고
자르고 바느질하면
다음 단계는
이 모양에 대해 투명한 천을 만드는 것이다.
기존 데님 천을 복사하여
불투명도를 0으로 변경하고
전체 패턴 조각에 할당해본다.
이제 추가 맵을 추가하지 않았다.
이제 전체 패턴 조각에서
선택한 그래픽이 모두 선택되었는지 확인
강도를 높이면 노멀맵이
자동으로 생성될 수 있다.
변위 맵은 그래픽 편집기를 사용하여 생성 가능
깨진 스레드의 가짜 볼륨을 생성
예를 들어 여기에는 3mm 와 같은 양에 대한 숫자를 입력하고
입자 거리를 1로 줄여
그림이 더 정의 되도록 한다.
변위 맵을 계속 조정하고
항상 대화형 렌더링의 변경 사항을 확인
RAW EDGE
s 제어
가장자리 이미지를 사용하거나
발톱 모피 데님행 h 사전 설정을 사용하여
여러 가지 방법으로
원시 인접 발톱을 생성 가능.
첫번째 방법으로 수행하려면 먼저
패턴 조각을 생성해야한다.
먼저 길이를 3993으로 측정한 다음
높이가 직사각형을 생성한다.
예를 들어
스캔한 이미지에 따라 50밀리미터가 될 수 있다.
이제 투명한 천을 만들어야 한다.
양면 천을 복사하고 불투명도를 0으로 변경
이제 다음 단게에서
이 천을 패턴 조각에 할당 가능
이 제어 가장자리를 그래픽으로 추가하는 것이다.
변위 맵을 사용하고
양을 3으로 설정하고
입자 거리를 1로 설정
그래픽 타일 x축을 우클릭
수평 반복을 만든 다음
의류에 바느질 가능
중첩된 면을 사용하여 쉽게 배치
다른 면에 가공되지 않은
가장자리를 추가하고
렌더링에서 어떻게 보이는지 본다.
가공 되지 않은 가장자리를
복제하는 또 다른 방법은
재료 채우기 데님 행 가장자리가
사전 설정된 패브릭을 만드는 것.
이경우에도 미래의 행 가장자리에
연결된 작은 직물 조각이 필요하다.
그런 다음 기존 데님 직물을 복사하고
데님 행 가장자리 채우기를 적용 가능
이제 거기에서만
모피를 볼 수 있으므로
렌더링을 열 차례다.
이미 꽤 좋아 보이지만
설정을 수정 가능.
원하는 모양을 얻으려면
텍스처의 채도를 낮추고
더 밝은 색상을 추가하는 것이 합리적이다.
일반적으로 원시 가장자리가
잘못된 색상이 없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
여기서는 원하는 결과를 얻기 위해 실험하고
GRINDING
또 다른 효과를 연삭하는 작업이 완료된다.
파괴된 느낌을 주는 특수 기계
이 작업은 패턴 가장자리나
단순히 천의 어딘가에서 수행 가능
내부 다각형 선을 시작하고
여기에 여러 개의 내부 선을 만든다.
그라인딩을 재현하는 좋은 방법은
재료로 채우기를 사용하여
상단 스티치를 만들고 조정하는 것
이제 새로운 탑 스티치가 생겼고
매개변수 오프셋 0을 변경하여
가장자리 길이가 25가 되도록 한다.
데님 행 h에 대한 소재를 선택한 다음
매우 연한 파란색으로 색상을 지정하고
여기서는 다음과 같은 길이 0.4
테이퍼를 제안한다.
0.4 밀도 15
그런 다음 분산 중력 1 및 컬 반경 0.5
이제 이 상단 스티치를
주머니 가장자리와 내부 선에 적용한 다음
렌더링 미리 보기를 열고
필요한 경우 속성을 추가로 조정 가능.
특별히 완벽한 설정은 없다.
디자인에 따라 다르므로
다양한 연삭 수준으로
여러 개의 상단 스티치를 만들 수도 있다.
포켓 에이지의 일부 영역과
내부 라인에 사용할 zika 버전을 만들어본다.
이제 렌더링 미리보기를 열고
일부를 변경 가능.
매개변수는
모양 기본 밴드 0.4 와
밀도 111 을 채운 다음
사양으로 이동하여 길이를
6mm로 변경하여
모피의 변경 사항을 확인
대화형 렌더링을 중지하고
다시 시작하려면
여기에서 그라인딩의 또다른 응용 프로그램을 볼 수 있다.
뒷주머니에 있는 청바지
WRINKLES
일부 데님 의류, 특히 청바지는
가랑이나 무릎 아래와 같은
특정 부위ㅣ에 주름이 있다.
주름진 청바지 룩은
데님 원단을 조작하고
원하는 부위에 주름을 주는 화학 물질과 기계를
사용하여 만든다.
이 룩을 복제 가능
내부 선을 사용하여
시계를 만들고 각도를 지정한다.
내부 다각형 선이 어떻게 보이는지 보여주겠다.
여기에 선을 몇 개 만들고 복사
거울 붙여넣기를 사용하여
반대편에 복사한 다음
먼저 위치를 조정하고
이제 할당할 수 있다.
속성 편집기에서 접는 각도를 0
과 330 으로 설정
주름을 더 뚜렷하게 만들기 위해
이러한 패턴 조각에 강화를 적용한 다음 시뮬레이션 가능
이제 패턴 조각을 굳힌 다음
이 프로젝트에 대해 강화를 해제 가능
선택을 취소한다.
내부 라인에 대한 렌더링 오류는 있지만
주름이 어떻게 보이길 원하는 지에 따라 다르다.
때때로 단순히 내부 라인을 삭제하면
FINAL TOUCH
최종 손질이 필요
이는 항상 디자인에 따라 다르다.
예를 들어 라벨을 만들거나
브랜드를 추가하는 것이 좋다.
버튼 데늄 의류
퍼커링 및 건식 마감 작업을 할 때
렌더링 미리보기를 사용하여
최종 조정을 수행하는 것이 정말 중요.
이 워크숍이 즐거웠기를 바라며
몇 가지 새로운 기술을 배울 수 있었기를 바란다.
데임 창작물을 보고 싶다.
자산을 확인해라. 하루 종일
진행되는 디자인 워크샵 및 프리젠테이션
2024.07.15 - [3D Work/Marvelous] - AI Generator - 캐공방TV
godhasdone의 섬을 확인하세요! http://www.fortnite.com/@godhasdone
Check out islands by godhasdone! http://www.fortnite.com/@godhasdone
실체가 드러난 짐승의 표
https://ad001.godhasdone.com/18
미국 대통령 주치의 목숨 걸고 진실을 외치다
https://ad001.godhasdone.com/16
현재 진행되고 있는 코로나 백신 주사의 위험성을 알고 싶으시다면
코로나 백신 의무 접종 반대 의료인 성명서를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2020/09/03 - [예수님] - 먼저 그 나라와 의를 구하라
'3D Work > Marvelous' 카테고리의 다른 글
AI Generator - 캐공방TV (0) | 2024.07.15 |
---|---|
CONNECT - 캐공방TV (0) | 2024.07.10 |
Nurse Uniform - 캐공방TV (0) | 2024.07.09 |
Marvelous Designer LiveSync - 캐공방TV (0) | 2024.07.09 |
마블러스 - Quick Start - 캐공방TV (0) | 2024.07.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