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 잔상 효과 - afterimage effect - 캐공방TV
역동적인 장면에서 잔상효과를 사용하면 멋있기 때문에
공부한 내용을 정리한다.
UE5 Afterimage/Ghost Trail Effect Tutorials
https://www.youtube.com/watch?v=4xanKEILp9o&list=PLFCM2Ys8ngray5drBiJmCGSD2UOnFLEcS
Particles 폴더 생성
FX - Niagara Emitter - Fountain - NE_AfterImageEmitter
먼저 생성 속도 변경
입자를 지속적으로 방출하고 있다
원하는 것은 일정 시간에 걸쳐 입자가 터지는 것
Spawn Rate 삭제
Emitter Update +버튼
burst 검색 - Spawn Burst Instantaneous
Spawn Count - 5000
이미터에 필요 없는 것들 삭제
Shape Location
Add Velocity
Gravity Force
입자의 정적 버스트가 발생
Particle Spawn +버튼
initial 검색 - Initialize Mesh Reproduction Sprite
- Preview Mesh - 사용해야하는 캐릭터 추가
입자가 골격 메시에서 방출됨
Apply - Save
게임에서 스폰할 수 있도록
나이아가라 시스템 생성
New system from selected emitter(s) - Parent Emitters
FX - Niagara System - NS_AfterImageSystem
시스템을 열면 내부에 잔상 효과 이미터가 있다
부모인 이미터를 수정하면 시스템도 수정되지만
시스템을 수정하면 부모인 이미터에는 영향이 없다
기본 이미터를 만드는데 매우 유용
입자효과를 캐릭터에 적용
BP_ThirdPersonCharacter
Mesh - tick 검색
최적화 - 가시성 기반 애니메이션 틱 옵션
Optimization - Visibility Based Anim Tick Option
- Always Tick Pose -> Always Tick Pose and Refresh Bones
Capsule 구성요소 선택후
- Add - Niagara Particle System Component
Niagara - Niagara System Asset - NS_AfterImageSystem
파티클이 캐릭터의 스켈레탈 메시로 방출됨
캐릭터가 움직일 때 입자가 튀어나오고
터지는 타이밍이 너무 길다
NE_AfterImageEmitter 수정
Solve Forces and Velocity - 고급옵션
Velocity 매개변수를 float로 변경
Linear Sover - Velocity - float 검색
- Vector from float - Value - 1.0
Compile - Save
입자가 더 이상 튀어나오지 않는다
장면에 잔상효과를 더 많이 적용할 수 있도록
버스트 타이밍을 변경
Emitter State - Loop Duration : 2.0 -> 0.2
Apply - Save
입자가 사라지는 데 필요한 시간 늘림
Particle Spawn
수명
Lifetime Min - 1.4 -> 2.0
Lifetime Max - 1.75 -> 3.0
입자의 색상을 변경 - 색상 모듈 추가
Paticle Update +버튼
- color검색 - Color 추가
Color from Curve 로 변경
입자의 수명 동안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색상과 투명도를 변경
색상 포인트 추가 가능
입자가 정적인 것보다 더 흥미롭게 보이도록
Paticle Update +버튼
- curl검색 - Curl Noise Force
노이즈 힘이 솔버 힘과 속도보다 낮으면 오류가 남으로
Curl Noise Force 를 Solve Forces and Velocity 위로 이동
Noise Strengh : 10.0 -> 800.0
언제든지 더 많은 모듈을 추가할 수 있다.
어떤 종류의 효과를 원하는지 창의적으로 생각하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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