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ophysics Pipeline Tutorial How to Make a Jump Kick in Cascadeur - 캐공방TV
참조를 사용하여 점프 킥을 단계별로 애니메이션하는 방법
Motion Actor Inc 유튜브 채널 비디오
필요한 부분만 편집해서 가져오기
File - Import - Reference video
간단하게 파일을 프로그래밍 창으로 드래그
나중에 쉽게 선택하거나 숨길 수 있도록
참조를 별도의 트랙으로 이동한다.
아웃라이너
MeshObject(0)
참조 평면을 선택하고
Ctrl + Shift + N : Add track
트랙명 : Ref
alt + double click 으로
이 트랙을 클릭하면
포함된 모든 개체가 선택된다.
또한 숨기거나 잠글 수 있다.
포즈를 만들 준비가 되었다.
오토 포즈 모드에서
골반을 이동하면 골반 포인트가 만들어 진다.
발 포인트 모두 선택 이동한다.
손 포인트 모두 선택 이동
일부 포인트 비활성해야 할 때 shift + z
RMB 으로 어깨를 클릭하고 회전하면
어깨 중심으로 회전한다.
가능한한 적은 포인트를 활성화한다.
발, 골반, 손, 목, 몸 방향, 머리 방향
스페이스바로
한번에 두 개의 뷰포트를 설정
정면과 측면 동시에
다른 카메라 각도에서도 포즈를 확인
무릎 위치를
정밀하게 이동할 때 ctrl 키 사용
첫 번째 포즈가 완료되었다.
받침점이 있거나 없는 간격을 정의한다.
이것은 특히 중요하다.
발이 땅을 떠나는 방법을 본다.
발이 땅에 접촉하는 곳이
키를 설정하기에 좋은 곳이다. f 키 사용
발의 모든 포인트를 선택하고
피벗을 발가락으로 이동 회전
무릎은 마지막으로 활성화하는 것이 낫다.
박스 선택으로
상체와 골반의
활성화된 포인트를 모두 선택 이동
어깨와 손가락의 활성 포인트도 불필요
목을 피벗으로 손 회전
몸의 방향도 비활성화 자동 포즈 허용
어깨를 피벗으로 손 회전
캐릭터의 시선 방향 설정
거의 완성된 포즈에서
어깨 수정 정밀 조정 ctrl 키
shift + a, d 키프레임 이동 확인
참조를 주의 깊게 관찰
다양한 신체 부위가
어떻게 어디에서 움직이는지 관찰
여기에서 발이 다시 지면과 접촉
키프레임 설정
작은 포인트를 비활성화하면
자동으로 지면에 놓이게 된다.
목을 피벗으로 손 회전
무릎이 구부리는 방식에 주의
직각은 포즈를 덜 역동적으로 보이게 한다.
캐릭터의 발이 여전히 땅에 있는
점프 전 마지막 프레임 설정
발가락 선택 고정 r 키
무릎을 약간 구부린 상태로 편다.
완전히 펴면 보간에 문제 생긴다.
애니메이션이 거칠게 나오지만
현재 단계에서는 충분하다.
나중에 애니메이션을 다듬을 때
언제든지 수정할 수 있다.
새 카운팅 숫자로 장면을
빠르게 저장하기 위해
때때로 작업의 여러 단계를 저장한다.
alt + shift + s
Save as new version
Standard_model_male_004
키 포즈 방식으로
전체 모션에서 가장 중요한 포즈 설정
점프 부분에서 모션을 정의
점프의 가장 높은 지점이 가장 중요하다.
키 설정
킥이지만
다리가 휘두르기 시작하는 포즈도
똑같이 중요하다.
키 설정
발가락 고정 해제 r 키
무릎과 팔꿈치의 각도가
똑바르지 않아야 한다.
랜딩 한쪽 발이 땅에 접촉
키 설정
사용되지 않는 컨트롤러는 비활성화한다.
두 발이 모두 땅에 닿는 위치
키 설정
발끝 고정
자동 포즈를 사용하여
현 단계에서는
각 포즈에
너무 노력할 필요가 없다.
대략적인 스케치를 만들기 위해
포즈를 취한다.
이 단계에서
포즈를 완벽하게 만드는 데
신경 쓰지 말라.
너무 자세하게 설명하지 않도록
참조에 있는 것과
유사하게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다.
현재 단계는 속도와
유연성을 우선시 한다.
목적은
애니메이션의 아이디어를
테스트에 적용하는 것이다.
두 발이 지면에 완전히 닿는다
키 설정
이제 모든 주요 포즈가 있으므로
애니메이션 작업 흐름을 블로킹이라 한다.
보간을 추가한다.
모든 프레임을 선택
Bezier clamped
손의 보간 유형이 ik이기 때문에
직선으로 움직인다.
Set trajectory interval
첫번째 키프레임 구간
Fk 사용
어깨로 부터 전체적으로 이동한다.
또한 글로벌 회전 타입이 있다.
어깨의 변화에 따라 궤적이 달라 진다.
세부 사항을 애니메이션에 표시하려면
더 많은 키가 필요하다.
새 키를 추가
트윈 머신 도구를 사용
손 객체 위치를
이전 또는 다음 프레임의 객체 위치와
빠르게 일치 시킬 수 있다.
슬라이더를 왼쪽으로 이동
Scene settings
-Tween machine
여기서는 수동 조정
무릎 위치는
0 프레임에서 복사 ctrl + c, v
키를 추가
포즈를 추가로 개선할 수 있다.
발차기 간격 조정으로 속도 조정
보간 변경으로 움직임 변경
18:34 / 38:20
참조에 매우 가까운 애니메이션 초안 완성
물리 적용
타임라인은 받침점이 있거나 없는 간격을 나타낸다.
주황색은 점프
노란색은 단일 받침점
전경 점 노란색 구간이 없다.
한쪽 발 접촉 키에서
한쪽 발 포인트 모두 선택
Object properties
-Fulcrum point - Not Fulcrum
점프를 더 높게 하기 위해
점프 구간을 늘릴 때
프레임 구간 선택
ctrl + t
마지막 프레임 드래그
그러나 시간이 늘어난다.
중력을 조정할 수 있다.
한쪽 다리 포인트 모두 선택
Object properties
Keep global rotation 0 > 100
각운동량 보존
자동 물리학이
내 원래 애니메이션을 엄격하게
따르도록 한다.
선택한 모든 프레임에 적용되도록 한다.
물리 스냅 적용
분홍색은 트랙마다
서로 다른 유형의 보간이 설정되어 있음을 의미
세컨더리 모션
어깨 혹은 팔꿈치 아래 선택
몸통과 머리
애니메이션을 다듬는 것은
포인트 컨트롤러 모드에서
가장 잘 수행된다.
Arms 프레임 전체 선택
GR 로 설정
매끄러운 곡선으로 움직이는지 확인 수정
경계 부분이 갑자기 느려지는 간격을 개선
모든 각도에서 궤적이 좋아 보일 때 가장 좋다.
특정 구간에서
고정 유형의 보간을 사용하여
모든 프레임을 수동으로 조정할 수도 있다.
슬로우 모션으로 더 정확히 볼 수 있다.
실체가 드러난 짐승의 표
https://ad001.godhasdone.com/18
미국 대통령 주치의 목숨 걸고 진실을 외치다
https://ad001.godhasdone.com/16
현재 진행되고 있는 코로나 백신 주사의 위험성을 알고 싶으시다면
코로나 백신 의무 접종 반대 의료인 성명서를 참고 하시길 바랍니다
NFT - OpenSea - 판매 중인 목록
2020/09/03 - [예수님] - 먼저 그 나라와 의를 구하라
2020/09/02 - [블렌더 강좌] - 블렌더 강좌 2.81a 캐릭터 제작 OT 영상 소개
'3D Work > Cascadeur'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sing Fingers in Cascadeur | AutoPosing for Fingers - 캐공방TV (0) | 2023.08.23 |
---|---|
cascadeur 공부 후 소감 - 캐공방TV (0) | 2023.07.17 |
How to quickly rig humanoid character using Quick Rigging Tool - 캐공방TV (0) | 2023.07.16 |
Creating a Walk Cycle in Cascadeur - 캐공방TV (0) | 2023.07.16 |
Get Started in Cascadeur Your First Animation Tutorial - 캐공방TV (0) | 2023.07.16 |